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힐링과 건강을 동시에!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 오픈 임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방역 효성해링턴

배방역 효성해링턴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현대인들이 ‘건강’과 ‘힐링’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인근에 공원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공원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는 휴식 및 여가활동 공간이 풍부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녹지가 주는 편안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고 공원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해 주택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러한 아파트는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며 아파트시세도 높게 형성된다.
실제 지난 25일 부산 동래구 명륜동 71번지 일원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명륜’은 동래사적공원을 품은 역세권 단지라는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평균 164.63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실거주 목적의 아파트 구매가 많아지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인근에 공원이 위치한 아파트는 수요자들이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대상으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게 공원 인근 아파트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효성이 6월 중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 공수지구에서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235세대 △전용 74㎡ 117세대 △전용 84㎡ 200세대 △전용 136㎡ 5세대 총 557세대로 구성돼 있다. 중소형 구성인데다가 수도권 1호선 전철 배방역 가장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인접도로를 이용하면 탕정 디스플레이 단지까지 10분 내 진입할 수 있다”면서 “우체국, 배방주민센터,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이 가깝고 단지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장점을 말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채광성도 우수하다. 또한 4Bay 중소형 평면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다.

저층에는 필로티 설계로 단지 내 바람길을 조성하여 개방감을 확보했고 저층부의 사생활 보호에 신경 썼다. 단지 내에는 규모에 걸맞은 복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1580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