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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국민 참여 BI 공모전을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이미지 구축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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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건물이 소비하는 에너지와 건물내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합산해 에너지 소비량이 '제로(0)'인 제로에너지빌딩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제로에너지빌딩 브랜드아이덴티티(BI) 공모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로고와 문장 등을 통해 개성있고 신뢰감 있게 표현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이번 BI 공모전은 제로에너지빌딩 국가 로드맵에 따른 민간 확산 및 상용화 촉진 활동의 일환이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일부터 오는 9월1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zebbi.or.kr)를 통해 작품수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당선작은 전문심사위원 심사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에 12건을 최종 선정될 계획이다. 대상(1건)과 최우수상(1건) 수상자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이 각각 300만원, 200만원 등이 수여된다. 선정작품은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도의 대표 엠블럼 및 관련 교육·홍보물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문가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들까지도 제로에너지빌딩과 건축물 에너지절약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제로에너지빌딩과 같은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대응 정책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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