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구의역 19세 사망사고에 “여유 있었다면 다른 일을…” 발언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구의역 19세 사망사고에 “여유 있었다면 다른 일을…” 발언 논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서울 구의역에서 스크린도어를 수리하다가 숨진 김모(19)씨에 대해 "조금만 여유가 있었더라면 덜 위험한 일을 택했을지도 모른다"고 밝혀 구설에 올랐다.

안 대표는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수많은 사람의 안전을 지키는 일을 하다가 당한 참담한 일"이라며 "이미 여러 사람이 똑같은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어 "가방 속에서 나온 컵라면이 마음을 더 아프게 합니다. 조금만 여유가 있었더라면 덜 위험한 일을 택했을지도 모릅니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안철수, 구의역 사고 발언 논란. 사진=안철수 트위터 화면 캡처.

안철수, 구의역 사고 발언 논란. 사진=안철수 트위터 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 같은 안 대표의 발언에 일부 네티즌은 "사회 시스템의 문제를 개인의 '여유' 탓으로 치부하느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스크린도어 수리 사고는 벌써 세 번이나 반복된 문제로, 서울 메트로 측의 관리 부실 등이 낳은 인재가 아니냐는 것이다.

비판이 이어지자 안 대표는 해당 글을 삭제하고 "앞으로도 누군가는 우리를 위해 위험한 일을 해야합니다. 완전하지는 않더라도 조금이라도 위험을 줄여줘야 합니다"라는 글을 다시 올렸다. 그러면서 "아픈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