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의회,‘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구의회는 30일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국민의당 김동철, 권은희 국회의원을 초청해 광산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광산구의회는 30일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국민의당 김동철, 권은희 국회의원을 초청해 광산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김동철·권은희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참석"
" 지역 현안 해결·국비 예산 확보 ‘의기 투합’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산적한 광산구 주요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손을 맞잡았다.
광산구의회는 30일 오후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국민의당 김동철(광산 갑), 권은희(광산을) 국회의원을 초청해 광산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또 광주시의회 문태환(광산2) 부의장과 이정현(광산1), 김옥자(광산3) 시의원 등 시·구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당선축하 꽃다발 전달과 광산구의회 의정활동 보고, 지역현안 정책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제20대 국회의원들과 광산구의회 의원들은 4·13총선 이후 공식적으로 첫 상견례를 갖고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자유토론을 통해 심도 있는 협력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했다.
논의된 주요 현안사업은 ▲광주송정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추진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광산교육청 신설 ▲광주군공항 이전 ▲광주시립도서관 광산구 유치 등이다.

이영순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간담회는 광산구 발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정례화 해 지역현안을 능동적으로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주민의 기대가 큰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국비 확보를 통한 지역현안 해결은 물론 광산발전을 위해 구의원들과 자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국회의원은 “혼자서는 해내지 못하는 일도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하면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서로 협력해 지역발전이란 큰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함께하는 자리를 수시로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