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기문 방한]30일 오후 출국...마지막 기자회견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30일 경주에서의 일정을 끝으로 6일간의 한국 및 일본 체류 일정을 마치고 출국한다.

반 총장은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경주화백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유엔 NGO 콘퍼런스'에 참석해 개막연설을 하고 이어 정오쯤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NGO 대표들과 공동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특히 기자회견은 반 총장의 마지막 공식 일정인 만큼 그의 발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반 총장은 '유엔 NGO 콘퍼런스' 개막에 앞서 방한을 수행한 유엔 직원들과 조찬을 함께 하고, 콘퍼런스 부대행사인 'YOUTH CAUCUS(유스 코커스)'에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 총장은 경주 일정을 마치고 저녁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을 떠난다.
앞서 반 총장은 방한 첫날인 지난 25일 관훈클럽 간담회에서 대선출마 가능성을 시사한 데 이어 28일에는 김종필(JP) 전 총리를 전격 예방했다.

반 총장은 관훈클럽 간담회에서 "내년 1월1일이면 한국사람이 된다"며 "한국 시민으로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느냐는 그때 (임기종료 후) 가서 고민, 결심하고 필요하면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반 총장은 또 29일에는 경북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해 류성룡(柳成龍) 선생의 고택인 충효당(忠孝堂)을 둘러보고 이곳에서 김관용 경북지사 등과 오찬을 함께 했다.

반 총장은 충효당 부근에 '나무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주목을 기념식수하고, 방명록에 서애 선생의 '조국사랑'을 강조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