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S요원, 페이스북으로 성노예 판매…한화 약 944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슬람국가(IS)의 선전용 비디오

이슬람국가(IS)의 선전용 비디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 국가’(IS)가 납치한 여성들을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난 28일 워싱턴포스트는 중동미디어연구소의 글을 인용, 아부 아사드 알마니라는 이름의 페이스북 이용자가 지난 20일 자신의 계정에 여성 2명의 사진을 게재했다고 전했다.
중동미디어연구소는 알마니가 독일 출신 IS요원으로 추정되며, 그가 처음 올린 사진 속 여성은 단발머리에 황갈색 피부를 가졌고, 기껏해야 고등학생으로 보인다고 했다.

중요한 것은 사진 아래에 있는 문구였다. 사진 아래에는 '성노예 구매를 원하는 분들, 이 여자의 가격은 8000달러(한화 약 944만원)입니다'라는 설명이 있던 것.

얼마 후 알마니는 다른 여성의 사진을 올렸다. 역시 사진 아래 8000달러에 판다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알마니가 페이스북에 이 사진을 올리고 삭제될 때 까지, 그는 댓글을 등록한 사람과 가격 흥정을 하기도 해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한편 워싱턴포스트는 IS가 성노예를 사고파는 정황이 발견된 적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SNS에서 판매를 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