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재취업준비하는 여성 위한 호텔객실관리사, 수요자 맞춤형 직업교육프로그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결혼후 직장을 그만둔 김 모씨(37·동작구 노량진동)는 늘어만 가는 교육비가 부담돼 직장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으나 허사였다.

김 씨는 동작구가 운영할 ‘수요자 맞춤형 직업교육프로그램’에서 직업교육을 받고 진로를 모색하기로 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맞춤형 호텔객실관리사 취업지원과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여성 일자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구는 비즈니스호텔 건립 및 대규모 복합건물 조성, 노량진수산시장 현대화 사업 등 지역여건 변화로 호텔종사자의 수요가 예상되면서 호텔객실관리사 직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구는 동작구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취업희망여성 총 30명을 대상으로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호텔객실실무 등 전문교육을 진행, 오는 8월까지 호텔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호텔객실관리사는 비교적 경력과 학력에 구애받지 않고 경력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이 가능한 직종이다. 취업취약계층인 고연령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분야로 주목된다.
지난해의 경우 48명이 교육을 이수, 이 중 34명이 서울시내 8개 업체로 취업해 72.3%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도 구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진로방향을 잡아주는 수요자 맞춤형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구직자 선호가 높은 직종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외식업, 방과후지도사 등 총 7개 과정으로 7월1일부터 9월12일까지 운영된다.

신청을 원하는 여성은 다음달까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525-1121)에 방문하면 접수가 가능하고 모집 인원은 총 70명이다. 재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전문적인 직업교육훈련에 앞서 다양한 직종 탐색을 위한 상담부터 특강, 전문 컨설팅 등 취업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용칠 보육여성과장은 “호텔객실관리사와 수요자맞춤형 직업교육프로그램으로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개인의 직업능력 개발과 지역의 고용문제 해소, 관광산업의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