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흑석뉴타운 첫 아파트에 '실수요·투자수요자' 모두 '관심집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관 후 이틀간 1만2000명 방문…평균분양가 2115만원 "상승여력 있다"
단지 4면 학교 배치, 흑석역 도보권…1순위 청약 내달 2일

27일 오후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단지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27일 오후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단지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흑석뉴타운에 처음으로 들어선 아파트라 향후 인프라가 완성되면 시세차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학군이나 입지를 생각했을 때는 자녀들이 결혼을 해 살아도 좋겠다."(송파 거주 50대 여성)
"이 일대에서 오랜만에 보는 새 아파트라 관심이 간다. 어린 자녀가 세명이나 있어 학군이 좋은 것도 강점이다."(상도동 거주 30대 여성)

27일 문을 연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애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주말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손을 잡은 젊은 부부부터 은퇴한 노령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이 몰렸다. 견본주택 개관 후 이틀동안 총 방문객 수는 1만2000명으로,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노린 이들로 붐볐다. 롯데건설 측은 당초 수요층의 50% 가량을 동작구민으로, 나머지는 교통편을 이용하기 편리한 서초와 용산, 여의도 거주자로 잡았다. 김연욱 롯데건설 흑석8구역사업소장은 "사전홍보도 광범위하게 하지는 않았다. 수요층의 폭은 넓지만 인접거리, 교통망을 염두에 두고 타깃층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흑석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물량으로 흑석뉴타운 2차 개발의 선두 물량으로 평가된다. 지하 4층~지상 23층 7개동 전용면적 59~110㎡ 총 545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22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84가구, 84㎡ 123가구, 107㎡ 11가구, 110㎡ 4가구다. 평균분양가는 3.3㎡당 2115만원으로, 인근 시세(2100만~2200만원)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2~3년내 주변 아파트 단지와 인프라가 대거 조성될 것을 감안하면 상승여력은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선호도가 높은 59㎡과 84㎡는 층수와 동배치에 따라 각각 5억3900만원에서 5억9200만원, 6억7200만원에서 7억300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했다.
김 소장은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와 교통망을 갖췄다.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반포의 평균분양가가 4000만원을 넘어선 것을 고려하면 가격경쟁력이 있어 청약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방문객 중에는 흑석동에 6년만에 등장한 신규 물량이라는 데 관심을 보이는 실수요자들 수가 상당히 많았다. 특히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은 중대부속초·중, 은로초, 중앙대 등 단지의 4면이 학교로 둘러쌓인 교육환경을 높게 평가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 자녀를 데리고 찾은 부부들은 84㎡을 눈여겨 봤다. 세 자녀와 견본주택을 찾은 한 30대 여성은 "현재 인근 상도동에 거주 중인데 이 아파트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두 개나 있어 마음에 든다"며 "입지를 보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84㎡에 청약을 넣으려고 한다"고 전했다.

투자수익에 관심을 보이는 방문객들도 상당수였다. 인근에 중앙대학교가 있고, 서초나 여의도 등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세를 놓기 좋다는 판단에서다. 롯데건설은 이러한 수요층을 위해 84㎡E타입과 전용 110㎡타입에는 출입문, 화장실 등이 별도로 설계된 '부분 임대형' 평면을 도입했다. 목동에 거주 중인 50대 여성은 "9호선 지하철역(흑석역)이 가깝고 향후 뉴타운이 조성되면서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을 걸로 봤다"며 "투자를 목적으로 59㎡, 84㎡ 중 하나에 청약을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파에서 방문한 50대 부부는 "최근에 살던 집을 처분해 우리는 외곽으로 빠질 예정인데 20~30대 자녀를 위해 청약을 해두려고 한다"며 "세를 놓든 실제 거주를 하든 어느 쪽으로 해도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는 판상형,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는 물론 내부에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안방 침실 드레스룸(벽장)과 파우더룸(화장대) 공간을 합쳐 침실 속 작은 서재로 변경시키는 '워크스테이션 특화 설계'가 대표적으로 전용 84㎡B타입에는 들어간다. 이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안방붙박이 장을 확장할 경우 옷장, TV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있고, 주방 내부에는 5cm 더 커진 수납공간을 구성했다. 이밖에 전가구에 지하 창고를 제공하고, 세대 내 100% LED조명, 100% 지하주차장 설계, 태양광발전 등 관리비 절감을 위한 주거시스템도 도입된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 선다.

청약일정은 내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다. 정당 계약은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11월이다. 견본주택(1600-0377)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한강대로 346)에 위치해 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