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주택단지도 더 작게.. 중소형 전성시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용수 기자] 실수요자 위주로 시장이 재편되고 중소형이 인기를 끌면서, 단독주택단지도 공급 물량의 대부분을 중소형으로 짓는 곳이 늘고 있다. 예전엔 은퇴 후 전원생활을 택한 노년층이나 일부 부유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단독주택시장에 주 수요층이 젊어지고 있는 셈이다.

과거 대형평수 일색이던 주택 크기가 중소형으로 작아지고 분양 가격도 낮아지면서 30~40대 젊은 수요층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이런 현상은 최근의 주택 시장 침체와 함께 중대형 선호도가 떨어지면서 대형 고급주택을 사들이기보다는 가격부담이 적고 환금성이 좋은 중소평형의 단독주택단지를 매입하려는 수요가 몰린 탓이다.
경기도 용인 동백지구에 분양되는 단독주택단지들도 중소형평수로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는 토지규모 186~309㎡(구 56~93평) 36가구로 설계와 시공은 단독주택 건설업체인 ‘홈포인트 코리아’가 맡았다.

이 단지는 나홀로 가구인 단독주택의 단조로움과 높은 관리비, 방범문제 등의 단점을 해소했다. 여러가구가 한 단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방범효과와 관리가 쉬운데다 협력 건설전문업체에게 맡겨 비용을 줄이는 등 거품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인 정원과 일조권을 확보하면서도 개인 프라이버시를 철저하게 보장해 준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건물 외관과 거실과 부엌, 침실 등이 층별, 공간별로 마련돼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는 입지도 뛰어나다. 주변 동백지구 중심상업지구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아울렛쇼핑몰, 호수공원, 동백 세브란스 병원(개원 예정)등이 위치해 있고 백현초, 중, 고 등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뒤편에 석성산이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주변에 용인 애버랜드, 민속촌 등 여가, 문화시설이 인접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마성나들목(IC) 접속도로(개통 예정)를 통해 경부, 영동, 용서 고속도로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차량으로 분당~동백고속화도로를 지나면 분당신도시까지 10분대, 서울 강남까진 30분대에 닿는다. 인근 에버라인 어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필지와 단독주택이 함께 분양되는데, 토지분양면적 186㎡(구 56평) 기준시 건축면적 149㎡(구 45평) 2.5층 단독주택 시공비까지 포함한 가격이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4억 9천만원대로 책정된다.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투시도

동백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