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교 레이크 프라임' 힐링 위한 쾌적한 오피스 환경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교 레이크프라임 투시도

광교 레이크프라임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바야흐로 힐링시대다. 삶의 쾌적함을 중요시 하는 인구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렇다 보니 건설업계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등은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들을 도입하고 있는 상태다. 실제로 이들은 조경, 공원 등의 녹지면적을 넓게 확보하거나 다양한 특화시설을 설치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분양한 ‘래미안블레스티지’는 개포근린공원과 연계된 조경시설과 단지 내 실내수영장, 카페테리아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전 가구가 계약 8일만에 조기 완판됐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주거용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일산’은 일부 세대에서 한강 및 일산호수공원의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조성해 29,961건(1,054가구 모집)의 청약통장이 접수된 바 있다.

힐링바람은 업무용 부동산인 오피스에도 불고 있다. 오피스 시설이 천편일률적인 사무공간을 탈피하고 다양한 부대시설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신흥 업무지구로 급부상한 서울 강서 마곡지구에 나온 오피스들이 그랬다. 이들은 오피스 시설이지만, 샤워실, 옥상 바비큐장 등 부대시설과 접견실, 공용회의실, 카페테리아, 창고공간 등으로 소규모 업체가 갖기 힘든 업무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완판된 안강프라이빗타워를 비롯해,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Ⅱ, 보타닉비즈타워 등의 섹션오피스들은 모두 조기에 완판됐다.
업계관계자는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추구하는 힐링시대를 맞이해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부동산 상품이 나오고 있다.”며 “이에 오피스 상품 역시 이러한 현상에 맞춰 다양한 특화시설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광교 레이크프라임’ 호수 조망권에 영화 감상실 등 고품격 부대시설로 눈길

이러한 상황 속 섹션 오피스로 조성되는 오피스 상품인 ‘광교 레이크프라임’이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교 레이크프라임’은 광교호수공원이 보이는 광교신도시 내(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조성된다. 이에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또 주변으로는 의상천(여천) 등 풍부한 자연녹지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오피스 시설 내 다양한 고품격 부대시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경쟁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선보인다. 회의실은 대ㆍ중ㆍ소로 구성해 업무현황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분실위험 없이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함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휴게실, 코인 세탁실, 도심형창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직원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영화 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북카페, 탁구장, 간이 퍼팅 연습장, 전망대, 이벤트광장 등이 조성된다.

한편 ‘광교 레이크프라임’은 지하5층~지상 24층 규모의 업무복합시설 형태로 공급되며, 섹션오피스외에도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다. 특히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편을 갖춘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오피스 시설 바로 옆에는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완공예정)가 자리할 예정이며, 법조타운과 행정타운, 광교 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있다. 또 인근으로는 삼성전자도 이전을 마쳤다. 때문에 주변 일대는 각종 생활 인프라 구축은 물론 대기업의 공장 및 연구소 종사자 수요와 협력업체의 수요까지 발생할 것으로 보여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는 강남을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이동이 편리한 풍부한 교통망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오피스 시설은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업무를 볼 수 있고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오피스 시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교 레이크프라임’의 분양홍보관은 수원 영통구 이의동 1325-5 NS코어 2층에 마련돼 있으며, 상담이 많다보니 예약방문해야 상담이 용이하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