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멘트협회, 멸종위기 붉은점모시나비 증식ㆍ복원에 2000만원 후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붉은점모시나비

붉은점모시나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국시멘트협회가 멸종위기종인 붉은점모시나비 증식ㆍ복원 활동을 후원한다.

시멘트협회는 26일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에 위치한 붉은점모시나비 방사현장에서 원주지방환경청, 홀로세생태보존연구소, 삼척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멸종위기곤충인 붉은점모시나비 증식ㆍ복원을 위한 모니터링 사업 후원행사를 열고, 2000만원을 후원했다.
붉은점모시나비는 아름다움과 희소성 때문에 전 세계 멸종위기 동ㆍ식물 보호종 중 가장 복원하고 싶은 동물군으로 지정됐고, 해발 1200m 이상에서만 서식하는 한지성(寒地性) 곤충이다.

영하 48도에서도 살아갈 수 있는 붉은점모시나비 애벌레의 함유물질을 이용해 저온처리가 필요한 인간 장기의 보관, 부패방지용 방부제 대체 등 신약제조에도 활용도가 높다.

이 나비는 20년 전만해도 한반도에 전국적으로 서식했지만 지구온난화로 지난해 강원 삼척과 경북 의성의 고산지대에만 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안상혁 시멘트협회 상무는 "그동안 협회는 멸종위기 동ㆍ식물 복원을 위한 국가 자연환경 보존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며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장수하늘소 증식ㆍ복원을 후원하는 등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