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아빠 우리함께 탐구해요,함평영재교육원 수업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엄마·아빠 우리함께 탐구해요,함평영재교육원 수업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5일 함평영재교육원 중등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하는 학부모 대상 수업 공개가 열려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며,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전남대학교 방신옥 교수와 함께 ‘피타고라스의 음계’를 주제로 수학 수업을 공개했다.

음높이를 나타내는 진동수의 곱의 특성을 이해하고, 피타고라스 음계의 진동수를 구해 본 후, 마지막으로 나만의 팬플룻 만들기로 수학과 음악의 연관성을 느껴보는 시간이었는데, 팬플룻 만들기에서는 학부모님들이 더 적극적으로 토론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의 웃음을 자아냈다.

2학년 학생들은 ‘빛의 굴절을 이용한 전반사 현상’을 주제로 한 과학 수업에서 빛의 굴절에 대해 자유롭게 탐색하여 전반사의 조건을 찾아내고, 이를 이용해 모둠별 협업으로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보는 ‘반전 있는 그림 만들기’시간을 가졌다.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는 “오늘 보니 우리 아이가 영재교육원 수업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다.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해 보게 하면서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 주는 영재교육원 수업 방식이 정말 흥미롭다”며 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감사의 말을 덧붙였다.

함평영재교육원은 수업 후 학부모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융합 체험 기회 제공으로 더욱 발전하는 함평영재교육원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하였으며,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함평영재교육원 초등 수업 공개는 오는 6월 21일에 있을 예정으로 중등과 마찬가지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수업을 계획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