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친박 "정진석 리더십 문제"vs 비박 "혁신위 할일 많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의 혁신위·비대위 출범이 무산된 가운데 친박(친박근혜)계와 비박(비박근혜)계 의원들이 18일 장외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친박 의원들은 전날 상임전국위원회가 무산된 원인을 두고 정진석 원내대표의 리더십을 문제 삼았다. 또한 친박 주도로 조직적인 보이콧을 벌였다는 일각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홍문종 의원은 K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혁신위원장이나 비대위원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상임위원들과 상의를 했어야 했다"며 "정 원내대표가 좀 더 리더십을 발휘했더라면 미리 소통하고 당내 협치를 이뤘다면 이렇게까지 문제가 불거지지는 않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장우 의원도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개인 판단에 따라서 (상임전국위에 불참)했다"며 "혁신위원장이나 비대위 구성이 아주 잘못됐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에 그런 결과가 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가 당내 여론 수렴 과정을 생략한 것에 대한 큰 오류가 있었다"며 "당내 구성원들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는 노력을 선행하는 것이 협치"라고 덧붙였다.
친박 의원들은 혁신위원장직에 외부인사를 영입하고, 비대위원을 균형감 있는 중립성향의 의원들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태흠 의원은 S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어느 한쪽에 편파적인 인사를 혁신위원장으로 앉히게 되면 제대로 혁신이 이뤄질 수 없다"면서 "외부인사를 모시고 외부의 시각과 국민의 눈높이에서 '우리 당이 어떻게 해야 될 건가' 하는 안이 나와야 한다"고 주문했다.

홍 의원도 "외부의 중립적인 인사들이 혁신위원회를 맡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라며 "비대위원을 다시 구성하는 방법 외에 또다른 뾰족한 방법이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반면 비박계는 김용태 혁신위원장을 필두로 혁신위가 총선 패배의 책임 규명 및 계파 청산에 나서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김성태 의원은 SBS 라디오 방송에서 "김용태 혁신위원장이 해야 할 일이 많다"며 "혁신위에서 당이 처절한 자성과 반성을 해야한다. 그에 따른 책임을 물을 사람은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다음은 계파 해체다. 당 내에서 친박이니 비박이니 이런 소리가 들려서는 안 된다"며 "단호한 조치를 취하는 데는 필요하다면 대통령도 협조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그 사람(친박)들은 2선으로 빠져주는 게 4·13 총선 심판에 대한 국민들에 대한 도리"라며 친박 2선 후퇴론을 주장하기도 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