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류층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원유공급 과잉, 우유소비 감소, 출산율 하락 등의 3중고로 국내 유업계 전반에 먹구름이 드리운 가운데 연세우유의 지난 6년 간 중국에 쌓아온 품질과 신뢰가 빛을 발했다.
연세우유는 17일 아시아 최대 유제품 기업인 내몽고이리실업그룹과 10년 간 약 4000억원 규모의 합작 계약을 중국 이리그룹 본사에서 체결했다.
이 가운데 연세우유는 우수한 원유를 사용한 고품질의 백색시유 제품으로 중국 수출의 대박을 이뤄낸 것이어서 국내 유업계는 물론 한중 교역사에 있어 기념비적인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김석수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이사장은 “지난 1년 간 합작 계약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연세우유의 위상이 한 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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