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36년만 당대회]'개회' 여부도 알리지 않는 '깜깜이 행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 CNN방송 갈무리)

(사진 : CNN방송 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북한이 6일 오전 9시 30분(평양시간 오전 9시)부터 평양 4·25 문화회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노동당 제7차 대회는 철저하게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과 중앙TV, 라디오 방송인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 등은 행사시작 7시간이 지난 오후 4시 30분 현재까지 당 대회와 관련해서는 '개회' 여부까지 보도하지 않고 있다.
서방 전문가들은 당초 36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당 대회에서 북한측이 김 제1위원장의 개회사를 생중계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을 내놨다.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과거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달리 올해까지 4년째 신년사를 육성연설하는 등 생중계를 선호했기 때문이다.

당 대회를 취재하기 위해 평양을 방문한 130여 명의 외신기자에게도 행사현장인 4.25 문화회관에는 출입이 허용되지 않고 있다.
CNN, APTN 등 서방언론이 전하는 사진과 영상을 보면 행사가 진행 중인 4.25 문화회관 건물 외벽에는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대형 초상화가 걸려 있고, 곳곳에 노동당 깃발이 장식돼 있다.

현장 주변에 무장경호원 뿐만 아니라 사복 경호원들이 곳곳에 배치된 모습이 눈에 띄어, 행사장 주변이 철저하게 통제되고 있다.

외신들은 행사장에서 200m 떨어진 도로 건너편에서 4.25 문화회관의 외관만 찍어 사진을 전송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콩 봉황위성TV가 평양 특파원 발로 현장에서 생중계하고 있지만, 회의장 출입 및 내부 촬영이 불허돼 숙소인 호텔 로비에서 리포트를 계속 내보내고 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