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밝은광주안과 “초고도근시 ‘스마일 수술’로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김재봉 밝은눈 밝은광주안과 대표원장

김재봉 밝은눈 밝은광주안과 대표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시력이 매우 좋지 않아 교정을 하고 싶어도 고가의 렌즈삽입술만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다. 초고도근시 환자의 시력교정술이 이젠 스마일 수술로도 가능하게 됐기 때문이다.
밝은눈 밝은광주안과는 2일 기존 10디옵터(근시·난시 합도수) 이내의 고도근시만 가능했던 스마일 수술이 최근 장비 업그레이드로 인해 12.5디옵터까지 시력교정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초고도근시를 갖고 있어 라식과 라섹을 할 수 없고 렌즈삽입술만 가능했던 환자들이 매우 저렴하게 시력교정술이 가능해졌다. 이 같은 방법은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최초다.

스마일 수술은 각막을 투과하는 레이저로 각막 속에서 교정량만큼 각막조각(렌티큘)을 만들어 미세 절개창(2㎜)을 통해 제거하는 수술법이다.
또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아 각막과 관련된 각종 부작용을 없앴으며 수술 중 각막 실질을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아 시력을 개선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라식이나 라섹보다 각막을 깎는 양이 매우 적어 안전할뿐더러 렌즈삽입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도근시부터 초고도근시까지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게 됐다.

김재봉 밝은눈 밝은광주안과 대표원장은 “고가의 수술비용 탓에 수술을 하지 못한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수술”이라며 “스마일수술이 도입된 지 수년이 지나 안정성이나 효과는 충분히 입증된 만큼 라식이나 렌즈삽입술을 대체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