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그룹, 후계구도 분리 완료…이마트는 정용진·백화점은 정유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매간 지분 교환 작업 완료…"책임경영 강화"
정용진-이마트 9.83%, 정유경-백화점 9.83% 소유

(왼쪽)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그룹 총괄사장

(왼쪽)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그룹 총괄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신세계그룹 후계구도 분리가 완료되고, 남매간 각자 책임 경영이 본격화됐다.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보유하고 있는 이마트 주식 전량을 오빠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게, 정 부회장은 보유하고 있는 신세계 주식 전량을 여동생 정 사장에게 넘겼다.

올해 2월부터 정 부회장은 이마트, 정 사장은 신세계백화점으로 후계구도가 양분되면서 계열사 정리작업에 돌입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풀이했다. 신세계측은 각 사 책임경영을 위해서라고 공식입장을 내놨다.
29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부회장과 정 사장이 신세계와 이마트 주식을 장내매매를 통해 교환했다.

정 사장은 이마트 주식 70만1203(2.51%)를 정 부회장에게 넘겼다. 이로서 정 부회장은 넘겨받은 주식 포함 총 274만399주를 소유하게 됐다. 이는 기존보다 34%가량 증가한 수준으로, 변동후 지분율은 9.83%다. 지분 서열은 기존과 동일하게 2위를 유지하며, 지배력만 강화된 셈이다. 지분서열 1위는 모친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18.22%)이다.

정 부회장도 이날 보유하고 있는 신세계주식(72만203주·7.32%) 전부를 여동생 정 사장에게 넘겼다. 정 사장은 오빠로부터 넘겨받은 주식 포함 96만7853주를 소유하게 됐다. 변동 후 지분율은 9.83%로, 이 회장(18.225) 다음이다. 지분 서열은 기존과 동일하게 2위다.
신세계 그룹은 이번 남매간 주식교환에 대해 “각 사 책임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라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