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장년 재취업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오후 2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노동법 및 성공적인 구직전략, 면접스킬 강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베이비부머세대의 대량 은퇴가 본격화 되면서 노후 준비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27일 오후 2시부터 약 120분 동안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중·장년 재취업특강을 개최한다.

◆노동법 강의 : 공정한 근로계약을 위한 법률정보 제공

1부는 인사노무컨설팅 태양의 진우람 대표를 초빙, 노동법 중 근로기준 및 근로계약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은퇴자들은 연령 제한 등 다양한 사유로 계약직, 시간제 일자리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불공정한 근로계약 및 열악한 근로여건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 크다.
이에 따라 이번 특강에서는 은퇴자들이 근로기준법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불공정한 근로계약을 체결하게 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 근로시 부당한 처우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법률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중장년 창업특강

중장년 창업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재취업 특강 : 성공적인 구직전략 및 면접 스킬

2부는 노사발전재단 책임컨설턴트 최세훈 강사가 은퇴자들의 재취업을 위한 성공적인 구직전략 및 실질적인 면접스킬에 대해 강의한다. 은퇴자들 중에는 구직의사는 있지만 교육훈련 및 정보 부족 등으로 재취업이 어려운 이들이 상당수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들을 위해 체계적인 구직활동 전략과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스킬을 알려준다.

◆상담코너 운영

특강과 별도로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 취업지원기관인 서부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지원사업 홍보 및 무료상담코너도 운영한다.
특히 참석자는 모두 행복일드림센터에 구직등록후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중?장년 특강의 슬로건인 '끝나지 않은 꿈! 멈추지 않는 도전!'처럼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므로 이들이 도전정신을 잃지 않도록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인생이모작을 지원하는 중?장년 재취업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서초구는 이에 앞서 청년층 대상으로 2월에 공기업 인사담당 취업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꾸준히 맞춤형 취업특강을 개최 할 예정이다.

이 외도 일자리를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는 서초구청 2층 행복일드림센터(평일 오전 9~오후 6시)에서 상시 방문?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