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주요국 증시 하락세…엔고 우려+기업 실적 실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22일 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은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엔고 현상과 기업들의 부진한 실적이 악재로 작용하는 분위기다.

일본 증시 닛케이225지수는 전일 대비 0.1% 내린 1만7347.36에 오전 거래를 마감했다.
전날 2.7% 반짝 상승했던 닛케이225지수는 이날 0.82% 하락 출발했다가 조금씩 낙폭을 줄이고 있다.

토픽스지수는 전일 대비 전일 대비 0.2% 하락한 1390.69에 오전 장을 마쳤다.

중국 증시는 사흘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다 소폭 상승 반전했다. 같은 시각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 대비 0.08% 오른 2955.20에 거래 중이다.
기업들의 실적 악화 소식은 미국에서 먼저 들려오고 있다. 이날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은 기대 이하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마이크로소프트도 월가 예상을 밑도는 실적을 공개하면서 주가가 미끄러졌다.

시드니 소재 운용사 퍼피추얼 리미티드의 매튜 셔우드 투자 전략가는 "기업들의 실적 성장세에 대한 긍정적 징후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모든 지역에서 기업들의 실적 둔화가 가시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