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태제과, '타코야끼볼' 제2의 허니버터칩 등극 조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억 물량 2주만에 완판행진
18일부터 24시간 생산, SNS상에서 화제

해태제과, '타코야끼볼' 제2의 허니버터칩 등극 조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문어맛 스낵 ‘타코야끼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해태제과는 최근 출시한 타코야끼볼이 출시 이후 2주(2월22일~3월5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중 판매된 물량은 4만500박스로 60만봉지가 넘는다. 신제품의 경우 초도 물량은 통상 2개월 정도. 판매금액으로는 월 5억원 수준이다. 제품인지도가 떨어지는 출시 첫 달부터 히트제품의 기준인 월 10억원을 돌파하기는 여간 해서 쉽지 않기 때문이다.
출시 후 2개월은 신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에 따라 마케팅과 생산계획을 짜는 기간으로 운용된다. 때문에 2개월치 초도물량이 2주만에 완전 소진되는 건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다.

해태제과는 원재료 수급을 서둘러 18일부터 24시간 생산키로 결정했다. 월 30억 가량이다. 24시간 생산은 허니버터칩에 이어 타코야끼볼이 두번째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타코야끼볼 파는 곳’이 연관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며 “24시간 생산에 따라 공급량은 6배로 늘겠지만 지금의 추세라면 품귀현상이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