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철 해트트릭' 아우크스부르크, 레버쿠젠과 아쉬운 무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자철 [사진=아우크스부르크 공식 홈페이지]

구자철 [사진=아우크스부르크 공식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아우크스부르크가 구자철(27)의 맹활약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5일(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에 있는 SGL아레나에서 열린 2015~2016 분데스리가 25라운드 홈경기에서 레버쿠젠과 3-3으로 비겼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이날 무승부로 6승 8무 11패 승점 26으로 13위를 지켰다. 레버쿠젠은 10승6무 9패 승점 36으로 7위를 유지했다.

구자철은 이날 경기에 쉐도우 스트라이커 겸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홍정호(26)도 함께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서 전반전 45분만 소화했다.

구자철은 2007년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프로 데뷔한 이후 9년 만에 처음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지난달 22일 하노버96과의 22라운드(아우크스부르크 1-0 승리)에서 결승골을 넣은 이후 12일 만에 다시 득점포를 가동했다.
경기 초반부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더니 전반 5분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알렉산더 에스바인이 때린 왼발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구자철은 몸을 날려 논스톱 슈팅을 때려 골망을 갈랐다.

전반 44분에 추가골을 뽑아냈다. 알프레드 핀보가손이 찬 슈팅이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온 것을 잡아서 빈 골문을 향해 오른발로 차 넣었다.

후반 12분에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핀보가손이 가슴으로 떨어뜨려주자 오른발 슈팅으로 때려 골문 오른쪽 상단을 갈랐다.

아우크스부르크는 경기 막바지에 수비진이 흔들리면서 레버쿠젠에게 3-3 동점을 허용했고 경기를 무승부로 끝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