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앱코, 키보드 시장서 돌풍 "6개월만에 월 3만5000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앱코, 키보드 시장서 돌풍 "6개월만에 월 3만5000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앱코가 국내 키보드시장서 돌풍을 일으키며 주목을 받고 있다.

앱코는 지난해 7월 키보드 신제품 K300를 출시하며 키보드 시장에 뛰어든 지 만 6개월 만에 월 판매수량을 3만5000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앱코는 앞서 청계천과 용산의 PC 유통시장에서 전국 규모의 유통 노하우를 쌓아 온 회사다. 더 나아가 앱코는 제조업체로의 변신에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직접 개발 혹은 개발 참여한 PC 케이스들 선보이며 현재 전체 시장 판매수량 가운데 35~40% 정도를 차지하게 됐다.

이어 지난해 키보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 앱코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실제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 'K600 하데스'는 지난 23일 기준 다나와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또 'K360', 'K680', 'K300'이 각각 인기순위 5위, 7위, 8위에 올랐다. 지마켓 키보드 카테고리에도 1위에 앱코의 'K600 하데스'가 올라 있고, 3위, 7위 모두 앱코의 제품이다. 네이버쇼핑에서는 앱코의 'K300'이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K680'과 'K360' 모델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옥션에서는 'K600'과 'K300'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으며, 1만원대 알루미늄 키보드 'K220'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앱코의 K600 하데스는 카일 청축 스위치를 기반으로 레인보우 색상의 LED 배색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평생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는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했고, 상판을 겸하는 두터운 철제 보강판은 1.4kg에 달하는 묵직한 무게감과 굳건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키 배열은 일반적인 104키 배열이며, 펑션키를 조합하여 메일, 웹브라우징, 이메일, 키 잠금, 멀티미이어 조작, 키 무한동시입력, 6키 전환 등 기능을 제공하면서 6만원대 가격으로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또 플런저 방식의 K300은 레인보우 LED를 포인트로 한 보급형 플런저 키보드로 총 3가지 모드와 숨쉬기 모드를 제공하며, 취향에 따라 색상 구성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 동시 26키 입력 등 기능을 제공한다. 성능에 비해 파격적인 1만원 후반대 가격이 무기다.

K360은 완전방수 키보드로 물속에서도 작동한다. 3만원대 중반의 가격에 PC방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이태화 앱코 대표는 "최근 앱코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제공하는 키보드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올해에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 높여줄 수 있는 신제품을 대거 선보여 키보드 전문업체로서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