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빈 “테러방지법 반대 ‘로드 필리버스터’” 참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테러방지법 철회를 촉구하는 ‘릴레이 로드 필리버스터’를 가졌다. 사진=이용빈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테러방지법 철회를 촉구하는 ‘릴레이 로드 필리버스터’를 가졌다. 사진=이용빈

AD
원본보기 아이콘

"필리버스터는 여당의 독단 막는 민주적 수단"
"본질 호도하는 직권상정 즉각 철회하라" 촉구


[아시아경제 문승용]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5일 테러방지법 철회를 촉구하는 ‘릴레이 로드 필리버스터’를 가졌다.
국회 밖으로 번진 ‘테러방지법 반대 필리버스터’에 광산 주민과 함께 힘을 보태 광주형 시민참여운동을 전개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릴레이 로드 필리버스터’에 참여한 이용빈 예비후보는 테러방지법안의 국회 본회의 표결을 막기 위한 야당 의원들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직권상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필리버스터 기가 막힌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생각에 더 기가 막힌다”며 “미국 대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도 8시간 37분 동안 필리버스터를 행사한 바 있으며, 이는 여당의 독단을 막고 다양한 목소리를 보장하는 민주적 수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과오를 반성하지 못하는 국정원에 과도한 권한을 주는 법안 내용에 문제가 있다”며 “통신사, 포털, 쇼핑몰 등을 포함한 민간 집적정보통신시설사업자가 국장원의 지휘·감독을 받게 될 경우 심각한 인권침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이 국가테러대책회의 의장인 줄도 모르는 총리가 있는, 핵실험 징후파악에도 실패한 안보무능 정부가 이미 차고 넘치는 테러방지책을 활용하지 못하고 봉창 두드린다”며 “본질을 호도하는 직권상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