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노총 "공무원법 개악 반대 무기한 천막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부터 국회 앞에서 돌입...오전 10시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

대한민국공무원노조총연맹 지도부. 아시아경제DB.

대한민국공무원노조총연맹 지도부. 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공무원노조가 최근 정부의 공직사회 성과주의 도입 및 퇴출제를 골자로한 국가공무원법 개정 작업에 반발해 무기한 천막 농성에 들어간다.

정부 주요 부처·지자체 공무원들로 구성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류영록·공노총)은 15일 오전 10시30분 국회 정론관에서 ‘성과를 가장한 공직사회 쉬운해고’ 저지 및 공공성 사수를 위한 무기한 천막농성 돌입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공노총은 "헌법이 보장하는 직업공무원제도를 사수하고 공직이 정권의 사유물로 전락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국회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에 돌입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공노총은 정부의 국가공무원법 개정안에 담겨 있는 성과연봉제와 퇴출제에 대해 "공직을 파괴하고 공공성을 말살하려는 악법"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야 하는 국가의 의무를 포기하는 것이며 공직을 정권의 사유물로 만들겠다는 의도라는 것이다.

공노총은 또 "성과퇴출제로 인한 공직 내 경쟁 구도 도입은 소통과 협업이라는 정부 3.0정신과 정면으로 배치되고 공무원 간의 극심한 대립을 초래할 것"이라며 "동료를 밟아야 내가 살아남게 되는 공무원 조직은 무차별적 실적주의가 판치게 되고 그 결과는 고스란히 국민피해로 돌아가게 된다"고 경고하고 있다.
공노총 관계자는 "천막농성을 시작해 공무원들이 분노하는 이유에 대해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전국적인 규탄 행진을 펼쳐 나설 것"이라며 "100만 공무원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천명을 엄숙하게 받들고 정권의 잘못된 농단에 결연하게 맞서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공노총은 지난해 12월17일부터 국회 앞 등에서 공직사회 성과연봉제 도입 저지를 위한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