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2시대, 곡성의 글로벌 리더들 중국을 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관내 중학생 2학년으로 구성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지난 1월 25일부터 6박 7일 동안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어학연수, 프로젝트 중심활동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관내 중학생 2학년으로 구성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지난 1월 25일부터 6박 7일 동안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어학연수, 프로젝트 중심활동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6. 곡성세계시민교육동아리 중국 국외활동"
"중국의 교육, 역사, 문화 이해 및 체험을 통한 글로벌 리더의 인성 함양 "
"프로젝트 중심 활동으로 중국을 이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관내 중학생 2학년으로 구성된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지난 1월 25일부터 6박 7일 동안 중국 청도 해양대학교에서 어학연수, 프로젝트 중심활동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는 관내 중학교 1·2학년으로 구성되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생활을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여 국외 활동을 준비한 곡성인재육성을 위한 동아리이다.

이번 국외 활동에서는 중국에 대한 전체적인 개황과 경제, 문화 등 중국에 대한 이해와 곡성의 자연환경, 문화, 학교를 알리는 활동을 했다.

중국의 전통시장과 마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서점과 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며 인증샷 찍기 등 단순한 관광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해결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했다.

또한 주청도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영사관의 역할 및 기능, 외교관이 될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받았고 총영사는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에서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고 미래에 더욱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또한 포스코를 탐방하여 우리 기업의 위상과 자존감을 느꼈다.
국외활동에 참가한 곡성중 한 학생은 “친구들과 대학기숙사에 함께하는 생활이 재미있었고 다양한 영역의 직종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옥과중 한 선생님은 “사전 문화, 언어교육을 통해 준비된 학생들이어서 더욱더 즐거워하며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찬주 곡성교육장은 "이번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반기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국외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