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 D-60]20대에도 변함없는 숙명의 리턴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정치 맞수들의 라이벌전, 특히 리턴 매치는 이번 총선에서도 곳곳에서 재현된다. 설욕에 나선 도전자나 수성을 외치는 현역 모두 초조하고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제20대 4·13총선이 60일 앞으로 다가온 13일, 전국의 주요 리턴매치 현장을 짚어본다.

[총선 D-60]20대에도 변함없는 숙명의 리턴매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상호-이성헌, 숙명의 5차전 = 맞수들의 리턴매치 중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곳은 서울 서대문갑이다. 현역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오른쪽)과 이성헌 새누리당 예비후보(사진 왼쪽)가 주인공이다.

둘은 연세대 81학번 동문이고 똑같이 총학생회장을 지냈다. 지금까지 네 번 붙었고 결과는 2대 2로 팽팽하다.

둘 모두 이번에 이기면 3선이다. 당내 입지와 무게감이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넓어지고 높아진다. 정치인생 분수령에서 다섯 번째 대결을 벌이는 셈이다.
◆도봉을과 덕양갑, '대통령 대리전'과 '살얼음판 재격돌' = 유인태 더민주 의원은 서울 도봉을에서 김선동 새누리당 예비후보와 세 번째로 맞붙을 전망이다. 김 예비후보는 2008년 18대 총선에서 유 의원을 이겼다.

유 의원은 노무현 정부에서 정무수석을, 김 예비후보는 박근혜 정부에서 정무비서관을 지냈다. '노무현과 박근혜'의 대리전 양상이 엿보이는 이유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 손범규 새누리당 예비후보가 만날 것으로 보이는 경기 고양 덕양갑도 흥미롭다.

심 대표는 19대 총선 때 손 예비후보를 불과 170표 차로 아슬아슬하게 꺾었다. 전국에서 가장 적은 표차였다.

심 대표 개인에게는 이번에 이기면 진보정당의 첫 3선 의원이 된다는 의미가 있다. 진보정치 전체로 봐도 심 대표 어깨가 무겁다.

이밖에 경기 시흥갑에선 함진규 새누리당 의원과 백원우 더민주 예비후보가 세 번째 격돌을, 강원 홍천ㆍ횡성에선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과 조일현 더민주 예비후보가 5차전을 각각 예고하고 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