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성공단 전면중단]與 "개성공단, 北 현금지급기…정부 결정 환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새누리당 지도부는 10일 정부가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의 제재조치로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제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는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북한이 핵과 평화는 절대 공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제재는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개성공단 전면 중단은 전적으로 김정은 정권에 책임이 있다"면서 "우리가 제공한 평화의 빵이 공포의 무기가 돼서 되돌아왔다"고 북한을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개성공단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과 자본, 북한의 노동력과 자원이 결합된 또 하나의 새로운 통일 비전이었다"면서 "북한의 도발로 남북 평화와 화해 제의는 묵살됐다"고 덧붙였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개성공단은 김정은 정권의 현금지급기 역할을 했다"면서 "안정적 재원을 주민이 아닌 무기 개발에 쏟아부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개성공단 가동이 중단된 점은 안타깝지만 정부의 고뇌와 결단을 이해하고 지지할 수밖에 없다"면서 "유엔 안전보장이사국도 우리 뜻을 받아 더욱 북한 제재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 NLL 침범이 의도되고 계획된 것이라면 앞으로 더 큰 도발을 준비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안보태세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더 큰 평화와 더 큰 국익을 위해 정부의 결단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북한은 비정상의 길에서 빨리 정상의 길로 돌아와 달라"고 촉구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