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석 '초판본 사슴', 하루만에 2500부 이상 예약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최근 초판본 책들이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백석의 '초판본 사슴'이 예약 판매 개시 하루만에 2500부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초판본 사슴'은 이전 윤동주의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및 '초판본 진달래꽃'을 출간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소와다리 출판사의 국내 시인 초판본 오리지널 디자인 시리즈의 세번째 도서다.
3일 온라인서점 알라인은 이 같이 '초판본 사슴'이 예약개시 하루만에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10월, 스티브잡스 전기의 하루 판매량이 4000부를 돌파한 이후로 처음 있는 일이다. 문학 분야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가 출간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1000부 이상 판매된 것이 최고 기록이었다.

이번 '초판본 사슴'은 이전 초판본 시리즈 작품의 첫날 판매량보다 최소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자의 상당수는 이미 전작 시리즈들을 구매한 고객들이며, 80.5%가 20~30대이다. 특히 20대의 비중이 47.4%로 매우 높다.

'사슴'의 초판본은 1936년 발간 당시 전통 자루매기 양장제본으로 오직 100부만 발간돼 그 모습조차 보기 힘들었던 책으로, 시인 윤동주가 필사하고, 당대의 시인들이 가장 소장하고 싶어했던 시집이기도 했다. '초판본 사슴'은 원본 활자의 느낌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