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앤가바나 공동창업자이자 디자이너인 스테파노 가바나는 5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돌체앤가바나 스타일로 재창조한 히잡과 아바야 사진을 올렸다.
돌체앤가바나가 이슬람 의상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패션업계에서는 처음이 아니다. 이미 지난해 H&M과 유니클로 등 패스트패션(SPA) 브랜드에서 무슬림을 겨냥한 의상들을 출시한 바 있다.
전 세계적으로 8억명에 달하는 무슬림 여성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다. 이들은 신발과 옷에 연 2660억달러(2013년 기준)를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무슬림 여성을 겨냥한 의류 시장은 2019년까지 4880억 규모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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