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재연 “총선 승리와 정권 교체가 목표” 출마 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 DB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통합진보당 해산 선고와 함께 의원직을 상실했던 김재연 전 의원이 내년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의원은 28일 한 매체에 “내년 총선 승리와 정권 교체를 이뤄내는 것이 우선 목표”라며 “오늘 의정부을 선거구에 예비 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나는 ‘불법으로 잘렸다’고 생각한다”면서 “(옛 통진당 출신) 다른 몇 분도 나와 마찬가지로 출마의 뜻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그러나 자신의 출마에 따라붙는 통진당 재창당설 또는 민노총과의 연합 정당설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그는 “정치에서 정당은 당연히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지만, 지금 출마도 못하게 하겠다는 압박이 있는 상황에서 (창당이라는) 위험한 선택을 할 리가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이 발언은 해산된 정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선거 출마를 제한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인 사실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또 김 전 의원을 포함한 옛 통진당 의원 5명이 국가를 상대로 국회의원 지위를 돌려달라며 서울행정법원에 낸 소송은 지난달 기각됐다.

한국외대 총학생회장 출신의 그는 통진당 비례대표 3번으로 19대 국회에 입성했다. 2013년 9월부터는 당대변인을 지냈다.

이석기 전 의원 등이 연루된 내란음모 사건이 불거진 뒤 지난해 12월19일 헌법재판소의 정당 해산 결정과 동시에 의원직을 잃었다.

김 전 의원은 이후 시댁이 있는 의정부지역에서 ‘민주민생 의정부 희망연대’ 대표로 활동하며 출마를 준비해왔다. 최근에는 인터넷 1인 미디어인 아프리카TV의 진행자(BJ)로 데뷔해 ‘서른쯤에’라는 방송을 진행하며 청년들과 소통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