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스포츠 시즌, 스키장 간편 간식 제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스포츠 간식 대부분 리프트 위에서 섭취
단시간 내 에너지 보충해줄 수 있는 간식 추천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Dole, 코카콜라, 롯데칠성음료, 샘표, 다향오리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Dole, 코카콜라, 롯데칠성음료, 샘표, 다향오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쌀쌀한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 시즌이 시작됐다. 강원도 지역을 중심으로 이번 주에는 경기도 지역의 스키장까지 개장을 서두르면서 전국의 스키어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스키를 타러 간다고 하면 가장 먼저 장소나 장비, 의상에 대해서만 고민하지만,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해줄 수 있는 간식 준비는 장비 못지 않게 중요하다.
대부분 스키를 놀이의 개념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스키는 20분에 120Kcal 정도가 소모되는 고강도 운동이다. 이에 중간 중간 에너지를 보충해줄 수 있는 간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간편 간식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바(Bar) 형태의 제품이다. 특히 견과류나 초콜릿 등 에너지를 높여줄 수 있는 재료가 들어있는 것이라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돌(Dole)이 출시한 ‘돌 트리플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엄선된 3종류의 과일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 파스타치오 등 3가지의 견과류, 3가지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아 풍부한 과일 맛과 바삭한 견과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바(bar)타입의 제품이다.
특별히 수제 생산방식(핸드메이드)을 통하여 제품 그대로의 맛과 모양을 살려 생산해 냈다. 에너지 소모가 많은 겨울철 스포츠 활동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해 주고,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으로 구성되어 휴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씨알푸드의 ‘79콘시리얼바’는 특히 튀기지 않고 구워서 옥수수의 맛을 살린데다 아몬드, 크랜베리, 호박씨, 블루베리 등이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구미를 당기는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강한 우리 쌀로 만든 ‘미미담시리얼바’와 상큼한 크랜베리, 바삭한 아몬드와 어우러지는 달콤한 초코링이 매력적인 초코바 ‘79라이트스텝바’ 등도 선보이고 있다.

스키장에서는 원물의 영양분이 농축된 드라이 푸드, 말린 제품들도 좋은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말린 간식의 대표주자 ‘육포’의 경우 소·돼지 중심이었던 과거와 달리 각종 육류, 어류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제품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향오리는 지난해 엄선된 국내산 오리고기만을 갈아서 건조시킨 ‘나는 오리 육포다’를 출시했다. 칠리맛과 치즈맛 등 2종의 특제 소스가 동봉돼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샘표는 슈퍼 푸드로 불리는 알래스카산 연어를 사용한 연어포 ‘질러 깜놀 연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연어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연어포’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오메가3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고단백 영양간식이다. 한 입 크기의 스틱(stick)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체력소모가 큰 스키는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온 음료를 준비하면 추위로부터 잠시나마 몸을 녹일 수 있다.

코카콜라의 ‘지코 오리지널’은 99.9%의 코코넛워터를 농축과정 없이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코코넛 음료로 코코넛 본연의 수분에 칼륨과 전해질이 함유돼 있어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과 수분 보충에 탁월하다. 330mL의 작은 사이즈의 테트라팩의 칼로리가 65kcal에 불과해 칼로리 부담도 없는 점이 큰 장점이다.

롯데칠성음료의 ‘허니사랑 유자사랑’은 ‘허니(Honey)’와 유자를 섞은 믹스 음료로, 벌꿀의 달콤함과 유자의 상큼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특히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과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청징농축액이 들어있으며, 240ml 작은 캔으로 출시됐으며 온장고를 통해 따뜻하게 즐기거나 취향에 따라 시원하게 마시기에도 좋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