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감현장]아리랑 댄스에 갈채 보낸, 가깝고도 먼 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일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아크로스후쿠오카 심포니홀에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문화공연에서 퓨전국악팀인 공명과 비보이 댄스팀인 모닝오브아울이 합동 공연을 펼쳐 일본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일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아크로스후쿠오카 심포니홀에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문화공연에서 퓨전국악팀인 공명과 비보이 댄스팀인 모닝오브아울이 합동 공연을 펼쳐 일본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후쿠시마(일본)=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일본인들이 손을 머리 위까지 올려 박수를 치는 것은 대단한 반응입니다."

지난 2일 일본 후쿠오카(福岡)시에 있는 아크로스후쿠오카 심포니홀. 1700석의 좌석을 가득 메운 일본인들이 한국의 퓨전국악과 비보이팀의 공연에 열광했다. 이 공연은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우리 외교부와 일본 후쿠오카현이 공동주최한 기념 문화공연이었다.
'한국의 소리, 역동의 몸짓'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만남'을 관통했다. 한국 퓨전국악팀인 '공명'과 비보이팀인 '모닝오브아울(Morning of owl)'은 소리와 춤,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만남을 표현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팀은 한국의 소리와 몸짓을 군더더기 없이 함께 만들어냈다. 특히 마지막 순서에서 공명의 '아리랑' 연주에 맞춰 모닝오브아울이 헤드 스핀과 파워 무브를 선보이자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 일부 관객들은 손을 높이 올려 박수를 치고 일부는 기립박수까지 보냈다. 기쁨도 슬픔도 안으로 삭히는 경향이 있는 일본인의 정서로 볼 때 이런 광경은 엄청난 호응이라는 게 현지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런데 이번 주 들어 일본 자민당은 예고한 대로 역사검증위원회가 발족하며 전방위적 역사 검증 채비에 나서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쓴맛을 남기고 있다.
이를 의식한 듯 이날 공연 후 인터뷰에 나선 후쿠시마 아키히코(福島明彦) 후쿠오카현 국제교류국장은 "한국과 일본 사이에는 매우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의 교류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러한 교류는 큰 진전이고 기회"라고 말했다.

만남은 우연이 아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사람의 만남도 그럴진대 하물며 가장 가까운 한일 두 나라의 만남은 더 말할 필요도 없다. 우연이 아닌 만남이 또 다른 내일을 기약할 수 있으려면 이해타산을 따지기에 앞서 서로에 대한 믿음을 축적하는 것이 절실하다.




후쿠오카(일본)=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