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2번째 열리는 '2015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으로 13개 부문 68개 분야 70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등록된 총 504개의 웹사이트 가운데,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2천여명의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 및 기업임원, 교수진 등이 ▲비주얼 디자인 ▲UI디자인 ▲컨텐츠 ▲서비스 ▲기술 ▲마케팅 등 총 6개 분야를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KCC는 지난 10월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하고 인테리어 쇼핑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로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를 전격 개편되는 등 온라인 및 모바일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스마트 앤 스피드(Smart & Speed)컨셉으로 소비자가 방문했을 때 가장 쉽고 빠르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 소개부터 견적, 자재 소개, 전시판매장 안내까지 한눈에 탐색이 가능한 고객 대화형 홈페이지로 업그레이드 했다.
또 O2O 개념으로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전시판매장을 연결하는 다양한 채널을 두고 실제 전시판매장에 가지 않고도 홈페이지에서 공간과 견적을 확인하는 한편, 온라인 견적 등의 정보를 오프라인 전시판매장에서 손쉽게 찾고 상담 및 실측요청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홈씨씨인테리어는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맞추는 최적화 기능도 탑재했다"며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을 넘어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을 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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