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보건복지분야 기관표창 휩쓸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거노인 응급안전돌봄사업 대상 등 올 한 해 7개 분야 수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5년 ‘독거노인 응급안전돌봄사업평가’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올 한 해 보건복지분야 7개 기관표창을 휩쓸었다.
전라남도는 오는 12월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지역복지사업 우수 지방자치단체 합동 시상식에서 독거노인 응급안전돌봄사업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으로 1천 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전라남도는 IT기술을 활용한 독거노인 가정 응급호출 장비와 화재 및 가스 누출 감지센서기능 장비 등 독거노인 응급장비 1만 3천 956대를 설치해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

또한 응급관리요원 54명을 채용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응급 장비 전수점검을 조기 완료하고 7월 한 달간 추가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기에 독거노인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고, 소방서, 수행기관, 시군 간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응급관리요원의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정예화를 위해 소방서를 찾아가 직접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는 등 소방서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시 군당 1~5명씩 근무하는 응급관리요원들에게 소속감과 사명감을 심어주기 위해 매 분기별로 간담회를 실시, 이들의 이직률을 낮추고, 장비 오작동률도 줄이는 등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해왔다. 신규 응급관리요원에 대해서도 도 전산교육장에서 자체 전산교육을 실시하는 등 독거노인 안전돌봄에 최선을 다했다.

전라남도는 이번 기관표창 외에도 올 한 해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 3년 연속 대상,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평가 대상, 인구의 날 출산정책 최우수기관, 의료급여사례관리평가 대상, 결핵관리사업 우수기관 등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상사업비 총 53억 7천 700만 원, 포상금 3천 5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으며 지난해에도 7개 분야 기관표창을 휩쓸었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처음 실시한 응급안전돌봄사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보건복지 전 분야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고독사 제로화는 물론, 화재 등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온정이 있는 복지 전남을 실현해나가겠다고”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