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선대학교, 20일 ‘제17회 전국 백악 대학생영상제’

최종수정 2015.11.17 14:36 기사입력 2015.11.17 14: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조선대학교는 젊은 영상인들의 단편 영상작품을 선보이는 ‘제17회 전국 백악 대학생영상제’(추진위원장 이우현)를 오는 20일(금) 오후 1시 광주 영상복합문화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조선대학교 인터넷 방송국 CBN이 주최하고 신문방송학과(학과장 이동근)가 주관하는 백악영상제는 대학생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직접 제작한 작품 교류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 전국의 영상 관련학과 및 영상동아리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는 영상 축제다.

올해는 ‘비주류’라는 주제로 누군가의 편향된 시각으로 구분된 주류와 비주류, 대중과 다르고 특이하기에 관심 받지 못한 소재와 형상, 정형화되지 않고 자유로운 삶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뮤직비디오를 공모했다.

전국에서 출품된 총 29팀의 35작품 가운데 윤수안 독립영화감독, 김인정 다큐작가, 김성재 조선대 교수의 심사를 거쳐 ‘우윤’, ‘killing me, softly’, ‘내마내모’, ‘행복한 사진사 이야기’, ‘가온누리’, ‘어항’ 등 6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영상제에서는 본선 진출작 6편이 상영되고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오후 5시에는 광주 출신으로 2003년 ‘국화꽃향기’로 데뷔한 이정욱 감독의 초청 강연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