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도로·학교·공원 등 기반시설 점검 TF 가동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시가 시민들의 주거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규모 개발사업 관련 '기반시설 TF'를 가동한다.

기반시설 TF는 매월 1회 정기 회의와 수시 회의를 통해 관내 개발사업에 따라 설치되는 도로ㆍ학교ㆍ공원 등 기반시설을 공동주택 입주 전에 설치 완료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4일 용인시에 따르면 도시개발 및 지구단위계획 등 대규모 개발사업은 실시계획 인가 시 공동주택 입주 6개월 전까지 기반시설 설치를 완료하도록 조건부 승인을 통해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그러나 사업 규모 협의, 설치 및 운영방안 협의, 도시계획시설 결정, 토지보상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느라, 사업 기간이 장기화되면서 적절한 시기에 기반시설 공사에 착수하지 못하고 있다.

또 사업 시행자는 공동주택 입주 6개월 전까지 기반시설 설치 후 기부채납을 해야 하나, 경기침체로 인한 사업비 확보 지연 등의 사유로 사업 추진이 늦어지고 있다.
이에 용인시는 '기반시설TF'를 통해 행정절차 기간을 단축하고 사업시행자가 기반시설 설치를 적기에 완료하도록 꾸준히 행정 지도하기로 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기반시설 TF가 가동되면 도로ㆍ학교ㆍ공원 등 기반시설을 공동주택 입주 시기와 맞물려 설치되도록 지도 점검할 수 있게 된다"며 "시민들이 적기에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