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매직마이크로, 코스닥 이전상장 승인…11월 상장 예정

최종수정 2015.10.16 08:27 기사입력 2015.10.16 08:27

[아시아경제 팍스넷 배요한 기자] LED 및 반도체용 리드프레임과 LED 패키지 제조 전문기업인 매직마이크로가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직마이크로는 지난 2013년 12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2006년 8월에 설립된 매직마이크로가 제조하는 제품은 반도체는 물론 TV와 휴대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각종 IT 디스플레이용 제품 및 자동차, 조명의 LED 제품의 핵심소재인 리드프레임과 패키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리드프레임(Lead Frame)이란 칩을 올려 부착하는 금속 기판으로 칩과 외부 회로를 연결해주는 전선 역할과 패키지를 전자회로 기판에 고정시켜 주는 버팀대(frame) 역할을 수행하는 구조재료를 말한다.

매직마이크로는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 및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 LED용 패키지 제조사업을 시작했다. LED 패키지(LED Package)는 LED칩을 기계적, 환경적, 전기적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효율적인 광 제어, 열 방출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직마이크로의 LED 패키지 사업은 LED 핵심소재·부품인 리드프레임 사업과의 연계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패키지 관련 사업의 본격적인 매출이 예상된다. 향후 매직마이크로는 SMT(표면실장기술)사업까지 수직계열화를 구축해 LED Total Solution Provider로 성장할 계획이다.

매직마이크로는 2014년 기준 매출액 533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이번 승인이 확인됨에 따라 매직마이크로는 조만간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배요한 기자 yohan.bae@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