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일가족 사망 사건, 풀리지 않는 의문 몇 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서울 강서구 일가족 사망 사건'에 대한 몇 가지 의문이 풀리지 않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부검 소견이 나왔지만 사망 원인은 여전히 오리무중이고, 제 3자 개입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의견이 있다.
9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국과수는 전날 강서구 내발산동의 한 빌라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58)씨와 아내 김모(49)씨, 고등학생 딸(16)의 부검을 진행했다.

국과수는 육안으로 확인한 1차 부검에선 이씨의 사망 원인으로 '산소 결핍성이나 비구(鼻口) 폐쇄성 질식사 가능성'을 꼽았다. 코와 입이 막혀 질식사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안방에서 발견된 김씨와 딸에 대해선 '사인 불명' 소견을 내놨다. 외상 흔적이 없을뿐더러 위의 내용물에서 알약 등도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처음 경찰은 생활고를 겪은 50대 가장이 아내와 딸을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유서에 빚을 많이 진 아내에 대한 원망이 적혀 있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그러나 아내와 딸이 이씨에 의해 살해당했는지 혹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아내와 딸이 자발적으로 독극물을 삼켰을 상황을 배제할 수 없는 것이다. 김씨 가족은 기초수급대상자였으며 빌라 임차료도 '긴급 주거비' 명목으로 SH공사에서 지원받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생활고에 시달려 동반 자살을 감행했을 수도 있다는 것. 아내는 자궁암 말기 환자였기에 삶에 대한 의지 역시 약했을 수 있다.

이씨의 질식사를 두고서도 제3자가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씨는 발견 당시 거실에서 얼굴에 검은 비닐봉지를 쓴 채 발목과 무릎이 흰색 천으로 결박된 상태였고 손목이 뒤로 묶인 모습이었다. 혼자서 이 자세로 목숨을 끊기엔 부자연스럽다는 지적이다.

그러나 경찰은 이씨가 사망 전 처조카 김모(28)씨에게 유서가 담긴 편지를 보내는 장면이 우체국 폐쇄회로(CC)TV 화면에 찍혔기에 혼자서 범행을 주도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이 사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사망 상황을 추정할 만한 독극물이 나오지 않아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며 "이씨 주변 인물들에 대한 조사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