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 김정은, 당 창건70년 금수산궁전 참배…류윈산과 회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노동당 창건 70주년 기념일인 10일 0시 할아버지 김일성 주석과 아버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가 영광스러운 조선 노동당 창건 70돌에 즈음하여 10월 10일 0시 금수산태양궁전을 찾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참배에는 김기남ㆍ최룡해ㆍ최태복ㆍ김양건ㆍ곽범기ㆍ오수용ㆍ김평해 당 비서를 비롯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책임 일꾼들이 수행했다.

중앙통신은 김 제1위원장이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 입상에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고 두 사람의 시신이 안치된 영생홀에서 '경전한 마음'으로 인사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북한을 방문한 중국 권력서열 5위 류윈산(劉雲山)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과 9일 밤 회동했다고 신화통신이 평양발로 보도했다.
신화는 류윈산 상무위원이 김 제1위원장과의 만남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겸 공산당 총서기의 편지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류윈산 상무위원은 김 제1위원장과의 회동에서 북핵 등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한반할 의지가 있다고 강조했다고 신화는 전했다. 도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모든 당사자에게 이로우며 중국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북한과 함께 노력

류 상무위원과 김제1위원장은 또 양국 간 고위급 대화를 확대하고 모든 수준에서 교류를 증진해 양국 관계에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편, 북한은 이날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중국 대표단을 위한 환영 연회도 개최했다. 연회에는 최룡해 비서와 리창근 부부장, 리길성 외무성 부상 등이 참석해 류윈산 상무위원을 비롯한 중국 대표단을 환영했다.

최 비서는 연회에서 연설을 통해 "(중국) 대표단은 체류 기간 위대한 당의 두리(주위)에 일심단결해 승리의 신심과 낙관에 넘쳐 힘차게 전진하는 조선의 기상과 약동하는 현실을 직접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류 상무위원은 "영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조선노동당은조선 혁명과 건설 사업의 영도 핵심"이라며 "김정은 동지의 영도 따라 조선 인민이 조선식 사회주의 건설에서 성과를 거둘 것을 진심으로 축원한다"고 덕담을 했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