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봇트레인, 캐릭터 넘어 문화 아이콘 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블록버스터급 뮤지컬 '트레인 월드를 지켜라' 내달 선보여

로봇트레인, 캐릭터 넘어 문화 아이콘 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로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로봇트레인’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넘어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기 위한 포문을 열었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 은 어린이의 차세대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한 자체기획 애니메이션 캐릭터 ‘로봇트레인’을 활용한 뮤지컬 ‘트레인 월드를 지켜라’를 내달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총 20일간 진행되며 11시와 2시, 4시 30분 등 총 3회에 걸쳐 서울어린이대공원 와팝홀에서 막을 올린다.

인터파크 기준 연간 어린이 공연 기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ES생활문화가 진행 전반을, ‘그리스’와 ‘해를 품은 달’ 등 다수의 공연 노하우를 보유한 정태영 제작진이 연출을 맡았다.
최근 공연장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살 아들을 둔 주부 A씨(35)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를 활용해 집중력을 높이고 참여형 공연이다 보니 어린이들이 같이 노래하고 춤추면서 다양한 교육적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박준철 (주)ES생활문화 대표는 "TV나 영화와 달리 뮤지컬에서 비롯된 능동적인 소통경험은 아이들의 인성, 감성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아이들에게 평생 간직할 만한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뮤지컬 ‘로봇트레인’은 기존 어린이 뮤지컬이 가진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엄마와 아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최첨단 가족 뮤지컬이다.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이 변신 기차 로봇이라는 독특한 캐릭터 컨셉과 고퀄리티 비주얼, 생동감 넘치는 액션으로 인기를 모았던 것에 초점을 맞춰 애니메이션의 장면들이 눈 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을 느끼게 할 만큼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실제 대형 기차가 등장해 무대를 활보하는 등 화려한 무대연출과 뛰어난 영상 및 특수 효과로 관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기존과 차원이 다른 포괄적 기획력과 탄탄한 노하우, 독특하고 이색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무대 전경과 캐릭터 배우들은 물론 작은 무대 소품 하나까지도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

뿐만 아니라 CJ E&M은 뮤지컬 ‘로봇트레인’에서 지난 상반기 문화 콘텐츠와 유관산업과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눈길을 끌었던 코레일과도 다시 한번 뭉칠 계획이다. 코레일을 대표하는 KTX 캐릭터가 주인공 로봇트레인들과 함께 무대에 등장, 극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창조적 콜라보 사례가 탄생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로봇트레인’을 통해 CJ E&M은 어린이 관객을 넘어서 성인 관객의 눈까지 사로 잡아 ‘로봇트레인’을 단순 어린이 캐릭터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캐릭터’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캐릭터의 부가가치를 극대화, 이를 활용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과 동시에 실험적인 무대로 뮤지컬 업계 내에서도 의미 있는 발전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표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5009555)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VIP와 SR석 예매자의 경우 1+1 티켓 혜택이 주어지는데 해당 공연 선택 후 한 가지 등급으로 좌석을 예매하면 1장의 티켓이 무료 지원된다. 이 외에도 10월 15일까지 예매하는 조기 예매 자들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이외에도 기대평 이벤트와 브로마이드 증정 등 각종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CJ E&M 애니메이션 사업부 관계자는 "로봇트레인 뮤지컬은 어린이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한계를 뛰어 넘어 온 가족 모두에게 사랑 받는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전하며 "CJ E&M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꾸준히 캐릭터의 잠재력을 발굴, 사업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봇트레인’은 CJ E&M이 완구 전문기업 유진로봇 지나월드, 국내 대표 VFX 스튜디오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와 함께 제작한 TV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상반기 SBS와 투니버스에서 동시간 대 시청률 1위, 유튜브 론칭 90일만에 천만뷰를 돌파하는 등 각종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캐릭터 기대주다. 최근 SBS 매주 화요일 5시 반 새 시즌 ‘로봇트레인 파트2’를 선보이면서 어린이들 사이에서 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여세를 몰아 지난 9월 30일부터는 투니버스에도 론칭,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 30분에도 방영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