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을 휩쓴 '킹오파98' 모바일게임 국내 상륙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 업체 아워팜이 제작한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도탑전기'식에 액션감 더해 매출 최상위권
'뮤 오리진', '백발백중'에 이어 중국 게임 강세 이을지 주목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오락실을 휩쓸었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의 모바일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게임업체 아워팜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이 연내 국내에 서비스 될 전망이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은 국내에서도 널리 이름을 알린 게임이다. 1대1 전투 방식의 게임으로 국내 오락실에서 '스트리트파이터', '철권'과 함께 대전 장르의 한 축을 담당했다.
아워팜은 일본 게임사 SNK플레이모어에 이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획득해 모바일게임을 제작했다. 개발은 아워팜의 개발 자회사 플레이크랩이 담당했다. 국내 서비스는 SNK플레이모어가 담당할 것으로 전해진다.

아워팜은 지난 3월 국내에서도 엄청난 흥행을 거두고 있는 '뮤 오리진(중국명 전민기적)'을 개발한 천마시공의 지분 80%를 18억위안(약 3300억원)에 인수해 화제를 모은 업체다.

이 게임은 지난 7월 16일 텐센트를 통해 중국에서 출시됐으며,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기준 매출 5위권에 머물고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원본보기 아이콘

게임은 카드배틀장르로 중국에서 일 매출 33억원을 기록한 '도탑전기'와 유사한 방식에 액션감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중국 모바일게임은 중국에서 흥행한 것에 비해 국내에서는 성적이 좋지 않았다. '마스터탱커2'나 '도탑전기' 등 중국에서 엄청난 매출을 기록한 게임도 번번이 국내에서는 죽을 썼다.

이에 양 국의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게임이 서로 다른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하지만 '전민기적'이 국내에서 '뮤 오리진'으로 서비스되면서 중국 게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어 텐센트의 '전민돌격'도 최근 '백발백중'으로 국내에 출시된 이후 큰 성공을 거두면서 중국 게임의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은 국내에도 인지도가 있는 상황에, 중국에서 게임성까지 인정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게임이 나와야 알겠지만, 중국에서 워낙 잘된 게임이라 한국 진출에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연말 출시와 함께 대규모 마케팅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