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IFA, 정몽준에 6년 자격정지 징계…대권 도전은 어떻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몽준. 사진=스포츠투데이DB

정몽준.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64)에 자격정지 6년 징계를 내렸다. 이로써 그의 FIFA 회장 도전의 꿈도 사실상 좌절됐다.

FIFA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윤리위원회가 정몽준 FIFA 명예 부회장 겸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에게 자격 정지 6년과 벌금 10만 스위스 프랑(약 2억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윤리위원회는 이와 함께 제프 블라터 회장과 제롬 발케 사무총장,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UEFA) 회장에 대해서는 각각 자격정지 90일을 내렸다.
윤리위는 성명에서 "이들에 대한 산하 조직의 조사 결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징계는 발표와 동시에 유효하며 징계 대상자들은 해당 기간 자국은 물론, 국제적으로도 축구 관련 행위가 일체 금지된다.

이에 따라 정 회장은 오는 26일로 마감되는 차기 FIFA 회장 선거에 후보등록을 할 수 없게 됐다. 정 명예회장 측은 곧바로 "스위스에 있는 스포츠 중재재판소(CAS)에 이의를 제기하는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으나 후보 등록 마감일인 26일 전까지 CAS로부터 윤리위의 결정을 뒤집는 판결을 얻어낼지 불투명하다.

한편 앞서 윤리위는 정 명예회장이 2010년에 2022년 월드컵 유치전 과정에서 7억7700만 달러(약 9184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축구발전을 위해 쓰겠다는 서한을 FIFA 집행위원들에게 발송한 데 대해 15년 자격정지를, 정 명예회장이 윤리위를 비판한 데 대해 추가로 4년의 자격정지를 구형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