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가 일본 도쿄 하라주쿠 교차점에 위치한 일본 1호 매장인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점이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차코리아의 일본 내 첫 매장인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점은 지난 2011년 대만 본사로부터 국내 마스터프랜차이즈 사업권을 획득한 공차코리아의 첫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공차는 2006년 대만 카오슝에서 시작해 2015년 현재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9개국 11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공차코리아는 가맹 운영 및 제품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다방면의 사업 운영 능력을 인정받으며 일본시장 진출에 대한 라이선스를 단독으로 취득해 일본 사업권을 획득했다.
공차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점은 오리지널티, 하우스 스페셜티, 밀크티, 그린티에이드 등 17개 음료 메뉴를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지난 27일 그랜드 오픈 당일에는 후지TV, 아사히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에서도 주목하며 취재 방문 열기가 뜨거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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