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구글의 360도 카메라, 세계에 부산을 체험시키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파노라마뷰로 구현한' 구글 인사이드 BIFF'
DSLR카메라 4대에 어안렌즈 특수장비로 촬영
개막식장에 있는 듯 생생한 현장감


구글코리아가 부산국제영화제 후원사로 참여했다. 구글은 개막식 현장을 360도 파노라마뷰로 담아낸 체험형 웹페이지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를 10월 한달간 운영한다. 오는 9일까지 360도 파노라마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구글코리아가 부산국제영화제 후원사로 참여했다. 구글은 개막식 현장을 360도 파노라마뷰로 담아낸 체험형 웹페이지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를 10월 한달간 운영한다. 오는 9일까지 360도 파노라마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지난 2일 오전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고 있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전날 개막식까지 부슬부슬 내리던 비가 무색하리만큼 날씨는 청명했다.

해운대해수욕장에 마련된 BIFF 빌리지에는 후원사들이 마련한 형형색색의 부스들이 양쪽에 줄지어 서 있었다. 그 가운데 해외와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영화핸들은 팜플릿과 기념품을 챙겨들고 영화제를 만끽하고 있었다.

구글코리아가 마련한 구글플레이 부스에도 360도 파노라마뷰를 체험해보려는 방문객들로 오전부터 북적였다. 엄마와 함께 찾은 어린이들부터 20대부터 40대 영화팬들까지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부스 밖에 설치된 포토월에서는 스탭들이 방문객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느라 분주했다.
구글플레이 BIFF 빌리지 부스에서는 360도 파노라마뷰로 촬영한 영상을 둘러볼 수 있다. 부스 내부는 바닥에 레드카펫이 깔려있고, 태블릿 6대와 대형 TV화면 6대가 설치돼있다. 이용자들은 태블릿으로 개막식 현장 레드카펫 위에 있는 것처럼 이곳저곳을 둘러볼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개막식 현장을 360도 파노라마뷰로 촬영하고, 참석한 배우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등도 보여준다.

구글코리아는 개막식 현장을 360도 파노라마뷰로 촬영하고, 참석한 배우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 등도 보여준다.

원본보기 아이콘


파노라마 뷰는 단순히 개막식 사진만 보여주지 않는다. 참석한 배우와 감독 위에 뜨는 말풍선을 클릭하면 해당 인사의 프로필과 필모그래피가 뜬다. 영화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일부 영화는 구글플레이에서 대여ㆍ구매해 관람할 수도 있다.

서울에서 온 김희정(25)씨는 "사진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어서 굉장히 신기했다"며 "배우를 누르면 프로필이랑 정보가 뜨는 것이 가장 인상깊었고, 이렇게 보니까 개막식 현장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구글이 이번에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인 핵심 기술은 '360도 파노라마 뷰'다. 360도 파노라마 뷰는 구글의 '스트리트 뷰'와 비슷하지만 화질이 훨씬 뛰어나다. 구글은 파트너사인 미국의 BBH사와 연구ㆍ개발을 거쳐 이 기술을 구현했다.

파노라마 뷰는 어안렌즈를 부착한 DSLR 4대를 고정시켜 만든 특수장비로 촬영한다. 어안렌즈가 배경 전체를 담아내기 때문에 영화의전당 바닥부터 천장, 불꽃놀이하는 장면까지 살펴볼 수 있다. 카메라는 노트북과 연결돼있고, 노트북에 설치된 특수 제작 소프트웨어가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정해 사진을 찍고 이어붙인다.

360도 파노라마 뷰를 촬영하기 위해 제작된 특수 장비와 마틴 루드빅센 BBH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디렉터.

360도 파노라마 뷰를 촬영하기 위해 제작된 특수 장비와 마틴 루드빅센 BBH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디렉터.

원본보기 아이콘


마틴 루드빅센 BBH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디렉터는 "360도 파노라마 뷰는 레드카펫위를 걷고 직접 개막식을 둘러볼 수 있는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며 "영화제 중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에 최초로 적용한 기술이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글은 이밖에도 부산을 찾기 어려운 방문객들을 위해 유튜브로 부대행사를 생중계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및 해운대 일대에서 열린다. 초청작은 총 75개국 303편이다.

김경환 구글 아태지역 디바이스ㆍ콘텐츠 마케팅 총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영화팬들이 영화 콘텐츠와 부산국제영화제를 IT기술을 활용해 더욱 깊이있고 풍부하게 즐기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