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구호 총감독 "유력 바이어가 韓 디자이너와 사랑에 빠지게 하는게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유력 바이어들이 한국 디자이너에게 사랑에 빠져서 한 명의 디자이너의, 하나의 제품이라도 메이저 리테일에 전시되도록 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정구호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이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헤라서울패션위크를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나게하겠다는 포부를 2일 밝혔다. 정 총감독은 이날 서울 중구 신당동 유어스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이번 패션위크는 '아시아 넘버원 패션위크'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변화의 일환으로 타이틀 스폰서 체제를 도입하고 다양한 행사를 새롭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향점은 실제 수주가 일어나는 B2B 비즈니스의 장으로 만든다는 것이지만, 결과적으로 유력 바이어의 바잉(구매) 여부는 전적으로 개인 디자이너의 역량"이라면서 "패션위크의 역할은 매력적인 디자이너를 발굴해 쇼를 선보이고, '한국에 이런 디자이너가 있다'는 것을 소개하는 것 까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제까지는 실무자급 바이어가 패션위크에 초청됐었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시니어급이나 오너급 인사들을 어렵사리 초청했다"면서 "수주 뿐 아니라 한국 디자이너에 대한 인지 및 인식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66개(서울컬렉션 40개, 제너레이션 넥스트 20개, 기업쇼6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15년 패션위크 역사상 최초로 타이틀 스폰서 체제를 도입하고 전야제와 피날레 파티, 시상식 등 행사가 마련됐다. 개막 하루 전 열리는 전야제에서는 명예 디자이너 2명을 선정, 오프닝 이벤트를 연다.

정 총감독은 "진태옥 명예 디자이너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아카이브 전시 리셉션 행사와 박항치 명예 디자이너의 오프닝 쇼로 구성된 전야제를 시작으로 행사의 화려한 포문을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태옥 디자이너의 아카이브 전시는 '앤솔로지'라는 주제로 안주영, 신선혜, 김석준, 목정욱, 주용균 등 젊은 포토그래퍼 5인이 진 디자이너의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자유롭게 촬영한 사진이 전시된다. 전시는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16일부터 3주간 이어진다.

오프닝 쇼는 박항치 명예 디자이너가 '댄싱 스테어웨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박항치 디자이너는 1973년 '옥동'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패션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이 후 단 한번도 쉬지 않고 컬렉션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의상 감독을 역임한 바 있다.

정구호 총감독은 2016 S/S 헤라서울패션위크가 막을 내리는 21일 피날레 행사와 어워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피날레 파티는 서울디자인재단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국내 디자이너들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한 '텐소울' 디자이너 10명이 헤라의 여성상이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아름다운 한국여성을 일컫는 '서울리스타'를 주제로 특별 패션쇼 '헤라 서울리스타 컬렉션'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참여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어워드를 통해 명예 디자이너상, 베스트 디자이너상, 헤라 서울리스타 디자이너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 총감독은 "헤라서울패션위크는 세계적인 패션위크로 거듭나는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글로벌 프레스, 바이어를 초청해 K패션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