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신형 아반떼 1호차 고객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소속 이보희 책임연구원에게 아반떼 1호차 전달

(왼쪽부터)신형 아반떼 1호차의 주인공인 이보희 씨와 그의 아내,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곽진 부사장이 차량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신형 아반떼 1호차의 주인공인 이보희 씨와 그의 아내,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곽진 부사장이 차량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최근 국내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차 '신형 아반떼'의 1호차 주인공이 탄생했다.

현대자동차는 신형 아반떼의 1호차 주인공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근무중인 이보희 씨(36)를 선정하고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신형 아반떼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KTC는 기계·전기·전자공학과 신성장 동력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질적 발전을 돕기 위한 인증기관으로 이보희 씨는 이곳에서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신형 아반떼 1호차 주인공이 된 이보희 씨는 "놀라운 가치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아반떼의 철학이 마음에 와 닿았다"며 "신형 아반떼를 처음 본 순간 분야는 서로 다르지만 최고의 품질과 완성도를 향한 현대차 연구원들의 열정과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선택 배경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는 '기본기의 혁신'이라는 당사의 새로운 제품개발철학 아래 자동차의 기본성능을 혁신적으로 강화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최고의 완성도를 이뤄냈다"며 "글로벌 경쟁 차종들을 압도하고도 남을 만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00만대 판매를 향해 달릴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가 5년만에 국내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6세대 신형 아반떼는 디자인, 경제성, 주행성능, 안전성 등 전 부문에 걸쳐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했다.

특히 아반떼는 1990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지난해 10월 국내 단일 차종 중 최초로 전세계 누적 판매 1000만대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새로 써나가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93만대가 판매돼 도요타 코롤라, 포드 포커스에 이어 전세계 판매 3위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전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준중형 세단으로 성장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