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종필 관악구청장, 2015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총회 주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종필 구청장, 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 및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종필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관악구청장)은 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5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에 참석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 평생학습도시 자치단체장 및 교육장 등이 참석한 이번 총회는 ‘평생학습도시 지속가능성의 전망과 과제’에 대한 변종임 평생교육사업본부장의 특강, 정관 개정과 2016년 제1차 총회 개최지 결정 등 4가지 부의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 참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종필 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은 “우리 사회는 개인 지식과 정보가 자산이 되는 평생학습사회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고 이런 변화로 개인의 학습능력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긴밀한 대화와 토론, 알찬 정보 교환으로 각 도시의 평생학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뜻 깊은 만남의 장(場)이 되길 기대한다”는 개회사와 함께 총회 개막을 열었다.
2015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

2015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유 회장은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에 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으로 참석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전국 평생학습도시, 평생교육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서로간의 협력을 도모, 전 국민에게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해마다 열리는 행사다.

개막식은 개막 세레모니,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신규학습도시 동판 수여식 등으로 이뤄졌다.
개막식 행사가 끝난 후에는 옛날 교복을 입고 전시장을 관람하는 깜짝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또 김영철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함께 한 ‘서울 동행 토크쇼’의 패널로도 참가해 “내 자신을 알기 위해 평생을 배우는 과정, 그것이 바로 평생학습”이라며 평생학습에 대한 유 구청장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토크쇼는 서울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장(場)을 마련하기 위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 기획한 것이다.
옛날 교복을 입고 있는 유종필 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옛날 교복을 입고 있는 유종필 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관악구는 2004년 서울 자치구 중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고 지난 1월에는 유 구청장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신규 학습도시 동판을 수여받은 7개의 평생학습도시가 추가로 선정되면서 이제 전국 138개의 시?군?구, 75개 교육지원청 등 213개 기관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 참여하게 됐다.

유종필 회장은 “인생 100세 시대, 배우는 즐거움은 인간의 본능에 가장 가까운 일”이라며 “배움에는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 여러분 모두 배움에 더욱 더 정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