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식업계, 키덜트족 겨냥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열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덜트족 새로운 소비문화 트렌드로 부상
외식업계, 다양한 캐릭터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키덜트 소비자 공략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외식업계가 다양한 캐릭터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키덜트족을 공략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키드(kid: 아이)와 어덜트(adult: 어른)의 합성어인 키덜트는 아이와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난 어른을 뜻하는 신조어로 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최근 외식업계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며 키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아웃백은 키덜트족을 겨냥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단 3일 동안 팝업메뉴로 출시되는 롤리팝 파스타를 주문하면 매장 당 100개 한정 수량의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였던 ‘플레이모빌 미스터리 피규어 시리즈 9’은 국내 미출시 제품으로 아웃백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마니아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며 더욱 인기를 끌었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23일 영화 ‘미니언즈’ 캐릭터를 상품화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 미니언 토이 5종과 해피밀 세트 1개, 해피밀 세트 쿠폰 4개로 구성된 세트 메뉴는 출시 당일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맥도날드는 지난 9일 1차 세트 메뉴와 다른 종류의 미니언 토이로 구성된 미니언 해피밀 스페셜 세트 2차 판매를 시작해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등장하는 이모티콘으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다. 배스킨라빈스에서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카오프렌즈의 여름휴가’, ‘카카오프렌즈 케이크’, ‘어피치는 힐링중’, ‘제이쥐는 선탠중’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의 케이크인 카카오프렌즈의 여름휴가는 8월 한 달 동안 2000원 할인된 2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지난 5월 여름 시즌 음료 ‘블루큐브’ 4종 출시와 함께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스머프 캐릭터가 그려진 아이스 보틀을 2000원에 증정하는 ‘스머프 보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스머프 캐릭터로 제작된 음료 슬리브가 끼워진 블루큐브 4종은 출시 3달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백 마케팅 담당자는 “캐릭터를 활용한 키덜트 마케팅이 소유하고 싶은 비주얼과 유년기의 순수한 감성을 내세우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한정적으로 제공되는 캐릭터 상품의 경우 희소성을 지니기 때문에 키덜트족의 구매욕구를 더욱 자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성 있는 캐릭터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외식업계의 노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