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美 부활… '쏘나타·엘란트라' 상위권 동반 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쏘나타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가 미국 시장에서 나란히 월 판매 베스트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모델의 상위권 동반진입은 올 들어 처음으로 판매량 역시 각각 2만대를 모두 넘겼다. 하반기를 맞아 그동안 침체됐던 미국에서의 부활이 기대된다.
현대차 쏘나타

현대차 쏘나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지난달 미국에서 총 2만3917대가 판매돼 전체 판매량 14위에 올랐다. 올 들어 가장 높은 순위로 엘란트라는 2만2135대의 판매고로 16위를 지켰다.

'쏘나타'의 판매량이 단연 돋보인다. 6월 1만5199대가 판매돼 27위에 그쳤지만 한달만에 9000대를 더 팔며 10계단이나 넘게 순위를 끌어올렸다. 지난해 9월부터 올 6월까지 10개월째 월 판매 2만대를 찍지 못했지만 지난달 판매량이 치솟은 결과 누적판매량도 10만대를 넘겼다.
엘란트라의 꾸준한 인기도 눈에 띈다. 1월 판매순위 25위를 찍은 후 7월까지 단 한번도 20위권 밖으로 밀린 적이 없다. 특히 3월에는 월 판매 2만9000여대로 8위에 올랐고 6월에도 2만7000여대를 팔아치우며 10위를 기록했다.

미국, 일본, 유럽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배경에는 마케팅 전략이 있다.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기아차 역시 미국 최대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JD파워' 등으로부터 잇달아 호평을 받고 딜러 인센티브 확대 등 공세 수위를 높이면서 시장 평균보다 높은 신장세를 기록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현대기아차의 누적 판매는 총 1003만3999대로 1000만대 넘어섰다. 지난해 같은기간 960만149대와 비교하면 4.5% 증가한 규모다.

최근 미국 대형세단 시장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현대차 에쿠스와 기아차 K9은 7월 미국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총 654대가 팔려 631대에 그친 렉서스를 누르고 전체 브랜드 중 3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노후화를 겪고 있는 모델 역시 판매 감소를 줄이기 위해 인센티브를 강화하는 등 신차 출시 이전까지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전력을 유지할 것"이라며 "올 하반기에는 신차 세단 모델을 잇달아 출시하며 미국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