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상파UHD 도입 논의 본격화…전담반 출범

최종수정 2015.08.19 15:00 기사입력 2015.08.19 15:00

댓글쓰기

방통위·미래부 공동 참여…지상파· 제조사·연구기관 등으로 구성
실무 초안 마련, 양 기관에 보고…지상파UHD정책 방안 마련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방송통신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는 19일 지상파 UHD 정책방안 수립을 위해 산·연·관 공동으로 '지상파 UHD 정책방안 마련을 위한 전담반(TF)'을 출범하고 주요 정책의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에서는 방통위 이기주 상임위원과 미래부 최재유 2차관이 참여해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에서 마련한 '지상파 UHD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을 듣고 향후 전담반(TF)에서 검토해야 할 방향과 세부내용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방통위와 미래부 담당 국장이 반장이 된 실무자 중심의 전담반에서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의견을 검토하기로 했다.

지상파 UHD 정책방안 마련을 위한 전담반은 방통위, 미래부, 지상파 방송사, 제조업체, 연구기관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상파 UHD 정책방안 수립을 위한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논의하게 된다. 전담반은 향후 실무초안을 마련해 양 기관에 보고할 예정이다.

방통위와 미래부는 실무 전담반에서 마련한 정책초안을 바탕으로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지상파 UHD 정책방안'을 최종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기주 방통위 상임위원은 "지상파 UHD 정책방안 마련을 위한 전담반 출범은 우리나라 방송 플랫폼의 미래이자 창조경제를 대표할 수 있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지상파 UHD 방송 도입을 위한 첫걸음이므로 실무자들은 정책초안을 마련함에 있어 다양하고 심도있게 검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최재유 미래부 차관은 "지상파 UHD 도입을 위한 700㎒ 주파수 공급 방안이 확정됐고 이를 계기로 글로벌 UHD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선점한 만큼 지상파 방송사가 UHD 콘텐츠 제작?보급 등 UHD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줄 것과, 향후 전담반에서 건설적인 논의를 통해 차세대 방송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